티스토리 뷰


시체스 해변에는 자매들이 자유롭게 훌렁훌렁했지만


10년 전에 호주 서퍼스 파라다이스 비치에서 본 장면이다.


그보다 덩치와 체모의 양이 추바카만한 어르신이


내 손바닥만한 수영복만 입고 다니시는 모습에 더 놀랐다.


한 쪽으로 (동성애자) 누드 비치가 있다고 하는데 


아내와 달리 나는 못 봐서 별로 아쉽지가 않다.


바르셀로나로 돌아와 몬주익 분수쇼를 구경했다.









해변에서 잠시 망중한을 즐기다가 일어섰다.


시체스는 바다와 모래사장뿐 아니라 마을의 골목길도 유럽유럽하고 예뻤다.







뜨거운 코트를 가를 것만 같은 뷰.


말마따나 작은 바다 마을을 보여 주는 골목골목.


날씨가 좀 더 선선할 때 여유있게 놀러 와서 마음 놓고 헤매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곳도 카탈루냐인지라 한창 카탈루냐기가 나부낄 때였다.


카탈루냐의 수호성인인 산 호르디(성 조지)가 공주를 구하기 위해


용을 무찌르고 그 피를 용의 황금색 피부에 닦은 모양이라는 카탈루냐 기.


노란색은 카탈루냐의 황금빛 대지를, 빨간색은 독립군 사령관의 손에 묻었던 피라는 이야기도 있다.


둘 중에 고른다면 당연히 후자가 사실이겠지만 사실 누가 알겠나 ㅋㅋ










알 수 없는 포즈의 인어와 알 수 없는 포즈로 인사하고 시체스를 떠났다.





우리는 몬주익 분수를 보려고 에스파냐 광장에서 먼저 내렸다.


에스파냐 광장에 위와 같은 아레나스라는 쇼핑몰이 있다.


원래 투우장이었는데 카탈루냐에서 투우가 금지 되고 쇼핑몰로 바뀌었다고 하는데


저 건물을 통째로 들어올려서 증개축을 하고 다시 내려놓았다고 하는데


나는 문송해서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기술인 듯 하다.


내부는 말 그대로 그냥 진짜 쇼핑몰인데 옥상 뷰는 괜찮다. 입장료는 없음.











저녁을 하절기에는 9시 30분에 시작해서 저녁을 먹어도 쇼까지 시간이 많이 남는다.


우리는 한 30분 전에 갔는데 카탈루냐 미술관쪽 자리는 거의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반대편 맨 앞자리로.


점점 어두워지는 하늘로 조명이 빛나고 신나는 음악과 함께 분위기는 고조되었다.




팁 1. 막 대단한 장비와 욕심이 있지 않으면 굳이 사진을 찍으려고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팁 2. 확실히 카탈루냐 미술관 쪽이 명당이다. 시야만 확보된다면 조금 멀리서 보는 게 좋다.





시원한 물벼락을 몇 번 맞으며 바르셀로나에서의 여름밤을 즐겼다.




<I have a camera>